"하루 1개의 사과면 의사가 필요없다."
사과의 성분은 당질의 과당과 포도당, 사과산, 구연산, 칼륨, 폴리 페놀, 그리고 가가장 큰 특징은 식이 섬유 펙틴입니다.
펙틴은 설사와 변비에 효과, 구연산, 사과산은 피로 회복, 숙취, 소화 촉진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칼륨은 고혈압 등에 듣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확실히 자연이 준 상비약이라고 할 만 합니다.
설사에 특효약
몸이 아프고 설사를 하고 있을 때는 사과를 껍질째 갈아서 먹으면 치유가 빨라집니다.
껍질 부분에식이 섬유 펙틴이 많이 들어 그것이 장내 세균을 늘려 설사를 일으키고있는 나쁜 균을 죽이는 작용이 있습니다.
변비를 해소
사과를 자기 전에 먹으면 장이 활발하게 움직이고 사과에 들어있는 수분이 배변 활동을 원활하게 해줍니다.
고혈압 예방
사과에는 칼륨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 그것이 체내에있는 불필요한 나트륨을 배설해 고혈압이 예방됩니다.
식사 시간에 사과를 함께 먹으면 혈중 여분의 콜레스테롤이 몸 밖으로 배출되어 동맥 경화를 예방하고 혈액 순환이 좋아져서 빈혈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식사 후에 먹으면 속이 시원하다
사과는 정장 작용이 있고, 사과산과 구연산이 더부룩해지는 식후 위장에 작용합니다.
식후에 사과를 먹으면 속이 편안해지고 시원해집니다.
피로 회복
사과의 신맛은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지만 더 효과적인 것은 사과식초를 매일 마시는 것입니다.
식초는 젖산을 분해해 피로를 회복시키는 작용이있어 시너지 효과가 있습니다. 매일 사과 식초에 꿀과 물을 첨가한 음료를 아침 저녁으로 한잔씩 마시면 됩니다. 고령자의 장수약으로도 고혈압 예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